안녕하세요.
어린이보호차량인 노란 통학차량 통학버스 "잠자는 아이 확인징치" 하차확인벨 의무 설치 차량이 확대가 되었습니다.
어린이집 통학버스, 유치원 통학버스 차량에 이어 이번에는 모든 학원 통학버스 차량 까지 확대 시행이 되었습니다.
현재 잠자는 아이확인장치를 설치 하지 않으면 "자동차검사소"에서 자동차검사 불합경 통보가 됩니다.
경찰과 함께 불시단속에 적발이 되면 벌점은 물론 과태료 까지 부과가 된다고 합니다.
자동차검사가 다가 왔다면 꼭 챙겨서 몰라서 당하는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대상 차량 : 어린이통학버스 "그랜드스타렉스, 그랜드카니발 외" 노란버스 어린이통학차량으로 등록이 되었다면 대상입니다.
어린이 하차벨 설치 문의 : 가자카 서울본점 010-3425-1206
매장주소 : 서울시 양천구 신월2동 512-20번지 1층
매장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 주시면 출장설치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울, 인천, 김포, 일산, 고양, 안양, 안산...
적용 제품 : 도원텍 해피아이 (벨방식)
순수 국산 제조 개발 제품인 도원텍 해피아이 장점
유럽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도 선호하는 벨 방식 어린이하차 벨
최초 장착비 외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직관적인 사용방법으로 사용의 어려움이 없습니다.
어린이 하차확인장치란! ( Sleeping Child Check System )
통학차량에 탑승한 어린이가 차량 내에 남아 있지 않고 안전하게 하차하였는지 운전자가 재확인할 수 있도록 차량 내부의 가장 뒷열에 설치된 하차확인 버튼을 말하며 주행이 끝난 이후 경보음과 경광등이 작동하는데 이때 버튼을 눌러야만 해제될 수 있도록 하여 어린이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도원텍 해피아이는 차량 내부에 남아 있을 어린이에 대비하여 유사시 주차 중에는 하차확인 버튼을 누르면 경보음과 경광등이 작동되도록 설계된 2중 안전 프로그램을 적용 하였습니다.
1. 통학버스가 목적지에 도착한 후 운전자는 최종 하차하는 어린이 를 확인하고 시동을 끊다.
이후 운전자와 안전관리자가 차량 내부의 좌석을 뒷열까지 모두 확인한다.
2. 차량은 시동이 꺼진 후 3분 이내에 일정한 간격으로 동일한 음 색의 경보음을 울리고 경광등이 작동 된다.
3. 이때 운전자 또는 안전관리자가 차량 뒷열에 설치된 하차확인 버튼을 눌러 경보음과 경광등의 작동을 해제한다.
차량통로를 오가며 반복확인을 통해 잔류한 어린이를 재확인 할 수 있다.
4. 하차확인 버튼은 만일의 경우 차량 내부에 남아 있는 어린이가 눌렀을 때 경보음과 경광등을 작동되어 스스로 위험한 상황을 외부에 알려 구조요청을 할수 있다.
도원텍 해피아이 슬리핑차일드 체크 는
국토교통부의 제품 성능인증을 획득한것은 물론 KC 인증 까지 받은 믿을수 있는 어린이하차벨 입니다.
간혹 국토부 인증은 받았지만 KC인증을 받지 않아 자동차검사소에서 검사시 불합격이 되는 경우도 많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 !!
이세상의 모든 어린이가 통학하는데 어쩌구니 없는 사고가 없기를 바랍니다.
댓글